Re:국적 관련 질문입니다.

작성자
SGU
작성일
2018-10-12 19:19
조회
463
1. 복수국적
저같은 경우 캐나다와 한국 국적 2가지를 가지는데
한국에서 18년, 캐나다에서 1년 살았습니다.
그러면 저같은 경우도 영어권 국가 사람으로 포함되나요?
아니라면 저는 어떻게 분류되나요?

-- 입학지원을 하실때는 국적 모두 사실 그대로 공개를 하셔야 합니다. 캐나다국적 보유자는 MCAT 필수제출입니다.


2. 지원 방법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MCAT를 준비해서 영어권 국가 자격으로 지원했다가, 재지원 시에 한국국적으로 지원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 입학지원을 하실때는 국적 모두 사실 그대로 공개를 하셔야 합니다. 캐나다국적 보유자는 MCAT 필수제출입니다.



3. 추천서
그리고 한국국적으로 입학하여 졸업시에 캐나다 보건부의 해외수련인 추천서를 발급받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SGU 입학지원을 하실때는 국적 모두 사실 그대로 공개를 하셔야 합니다. 졸업후 어떤 국적을 가지고 수련의 지원하느냐는 본인의 쵸이스겠죠.



4. 국가고시
SGU 졸업 후 미국이나 캐나다를 가려고 하는 한국인은 국가고시를 보고 가게 되는 것인가요?

---- SGU 졸업후 어떤 국적으로 수련의 지원을 하실건지에 따라서 달려있겠습니다.
한국 국적으로 미국수련의 찾으시는분들의 비자 루트를 그전 답변에 이미 상세하게 드렸으니 다시한번 읽어보시고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렇다면 MCAT를 준비해서 졸업 시에 추천서를 받는 것보다 국가고시를 치르는 방법이 더 수월한 것 아닌가요?

--- MCAT은 의대입학을 위해 준비하는 시험점수일뿐 졸업후 추천서와 국가고시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한국국적과 캐나다 국적 중에서 제가 보기엔 한국국적이 유리해 보이는데 담당자님께서 캐나다 국적으로 지원하길 추천하시는 이유가 오직 추천받을 수 있다는 것 하나인가요? MCAT를 준비해서 추천서를 받는 것보단 국가고시의 패스가 오히려 수월해 보여서 질문드리게 되었어요. 제가 모르고 있는 부분이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미국 수런의로 지원하기에는 한국 국적보다 캐나다 국적이 더 유리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외수련인 추천서를 캐나다 국가의료고시 없이 받을수 있으니까요.


** 이해가 잘 안되신다면 차라리 27일 서울 세미나등록을 하셔서 직접 오셔서 설명을 들으시는게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5.평가요소
MD과정의 경우
학국국적은 필수이수과목과 약 3.4정도의 GPA, 봉사
영어권국적의 경우 필수이수과목과 GPA, 봉사, MCAT점수 외에는 평가하는 요소가 없나요?


--- 서류심사통과가 되시면, 일대일로 하는 입학인터뷰입니다. 1시간 소요되며 미국 전문의 SGU 출신 의사와 인터뷰하면서 여러가지면에서 평가받으실겁니다.




6. 지원
학부졸업과 군대를 갔다온다면 적어도 9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SGU의 경쟁률이 더 올라갈 텐데 그렇다면 MD과정의 경우 이수과목의 증가나 또 다른 평가요소가 추가될 수 있나요? 아니면 학점이나 아이엘츠 혹은 MCAT의 커트라인이 올라가게 되나요?

--- 현재 어드미션의 과정과 제출서류, 입학에 필요한 사항을 이미 알려드렸구요, 바뀌는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웹사이트에 업데이트가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